티스토리 뷰

믿는페미가 성서한국 전국대회에서 페미니즘에 관한 코너를 맡았어요. 

논산에 계신 기독청년 여러분, 오늘(8/3목) 오후 2시, 믿는페미를 찾아주세요!

"세상을 바꿀 페미니즘 : 하나님이 페미를 이처럼 사랑하사"

이번 대회 중 8월 3일(목), 오후에 열리는 사회선교 박람회에는 특별한 시간이 있습니다. 주제별로 토크 시간을 마련했는데요. 요즘 핫한!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핫해야 할 주제, 페미니즘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해보려 합니다. 

최근 여러 활동으로 주목받는 <믿는페미>가 주관하여 진행됩니다. 관심있는 참가자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 


교회에 다니면서 "내가 만나는 목사님들은 왜 전부 남자일까?" 의문을 품어본 적이 있나요? 신앙공동체 안에서 외모를 평가 받거나 다른 사람과 비교당해 마음이 상했던 적은요? 다른 사람을 미혹할 수 있으니 옷차림에 신경 쓰라고 지적 당하거나 '여자답게' 입어 보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나요? 자연스럽게 모임 안에서 환경미화 혹은 요리만을 담당하거나 리더를 보좌하는 조력자로 역할한 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. 

또 이건 어떤가요. 하와 때문에 세상에 죄가 들어왔으니 여자들은 남을 섬기고 순종하며 살아야 한다거나,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는 바울사도의 말을 빌어 여성들이 '설치지' 못하게 하는 설교 말씀은요. 불편하게 느낀 적 있으신가요? 이상하다고 생각하나요? 

그러면 말이에요, 우리 만나요.

만나서 얘기 나눠봐요. 우리가 여자라서 겪은 많은 일들, 불편해도 말하지 못한 그때, 그리고 지금 내 마음을. 우리가 무엇부터 어떻게 바꿔갈 수 있을까요? 함께 꿈꾸는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. 

by 믿는페미


* 시간 : 2017년 8월 3일(목) pm2-4

* 장소 : 건양대학교 김나지움 3층 세미나실

* 참여자격 : 없음!

* 신청 링크 : https://goo.gl/forms/kqt4O3VPxIaSPK143 (대회 참가자만 가능합니다)

* 프로그램

- 사회 : 달밤(믿는페미)  

- 도입 : 영상 '교회언니들' 관람 (22.44min. 티저 영상 https://youtu.be/Tt5nCfoFsZE

- 믿는페미의 고민과 활동 프리젠테이션 : 더께더께(믿는페미) 

- 토크토크 : 백소영, 달밤, 더께더께, 객석 (주제 1)

- 토크 중간 공연 : 강남역 1주기 예배 영상 상영 + 장현호(길가는밴드) "우리는 마침내 서로의 용기가 되어"

- 토크토크 :  백소영, 달밤, 더께더께, 객석 (주제 2, 3)



댓글